본문 바로가기

정보

KIDMO, 키드모 작가에 관해(+프로필부터 픽시브,패트리온 관련 내용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른바 19금 일러스트 작가로 각광을 받고 있는 키드모(영문명 KIDMO)작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해당 작가를 저격하는 특정 언론의 YOUTUBE영상으로도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관련된 내용도 함께 정리해서 공유 드려 보겠습니다.

 

 

 

그래서 키드모가 누군데?(프로필 정리)


키드모 관련 프로필 정리/출처: 나무위키

우선 나무위키를 통해 살펴볼 수 있는 간략한 프로필 정보 요약입니다.
밝혀지기로는 1999년생으로 알려져있구요.
대한민국 출생의 조금은 생소한 성인물 전문의 일러스트레이터 작가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비롯해 기존에는 일러스트레이터 및 그림/디자인 관련 활동이 활발한 채널인
픽시브,패트리온 채널에서 유명해진 뒤 유튜브를 개설한 뒤로는 유튜브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뭐 가장 유명해진 이유는 성인물을 아주 감질맛나고 독자들의 취향에 맞게 그리는 출중한 실력이었다고하구요.
후원을 받으며 작품을 진행하는 패트리온과 같은 매체의 구독자수부터 시작해서, 유튜브 채널까지 구독자수가 엄청 늘어나면서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직업으로 연봉만 5억이 넘게 됐다는 자극적인 기사로 언론에 오르내리기 시작한게 최근의 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연합 뉴스의 문제 제기

https://youtu.be/-oXzB8PFvlo

출처: 연합뉴스 유튜브

영상의 내용을 참고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키드모 작가의 활동이 국내 법규상 위법한 행위가 있음을 저격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개인의 해외 플랫폼을 통한 창작 활동까지 특정 언론에서 이렇게 저격 형식으로 다루는 데 오히려 문제를 제기 했는데요.

실제 키드모 작가의 창작활동이라고 할 수 있는 성인물 일러스트 판매행위는 엄연히 국내 법상으로 불법이 맞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연합뉴스는 법적으로도 이런 활동을 그대로 두는 것은 문제가 있으며,
국내 청소년들에게도 화제가 되면서 결국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크기 때문에 규제를 실시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대한민국의 다양한 문화를 사랑하는 한 국민으로써
이런 규제가 달갑지만은 않지만, 이런 부분을 비춰주는 역할이 또 언론의 역할이기 때문에 할말은 많지만 우선 지켜봐야 한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규제가 너무 많은 게 현 대한민국 문화/컨텐츠 산업의 발전을 저해한다는 의견에는 전반적으로 동의합니다.)

어찌됐든 각고의 개인적 노력 끝에 성취한 개인의 결과물을 언론이 가타부타할 입장은 아니라고 보지만
애매할 바에 하루빨리 적법한 절차를 통해 개인의 창작이 온전히 인정받는 문화로 변화할 수 있길 바래봅니다.

그래서 키드모kidmo 작품을 보고 싶으면 어디서 볼 수 있는거야?


출처: KIDMO YOUTUBE 영상 중

 

앞서 말씀드린대로 KIDMO작가의 주요 활동 채널인 픽시브, 패트리온 채널을 통해 관련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바로 확인 하실 수 있는 링크 페이지 공유 드리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KIDMO 픽시브 페이지 바로가
KIDMO 패트리온 페이지 바로가기